애드센스 CPC 올리는 방법
요새 부업 중에서 많이 하는 애드센스를 이용한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 다 보면 CPC와 CTR을 올려야 수익이 상승한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럼 애드센스 CPC를 올리는 방법은 어 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개수 줄이기
사이드 레일 광고 해제
우선 기본적으로 광고 노출이 많을수록 애드센스 CPC 단가는 내려가게 됩니다.
즉 광고 노출의 개수를 늘리 지만 클릭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이드 레일 광고를 해제합니다.
사이드바 광고는 정말 클릭률이 없습니다.
대체 이 광고는 왜 있는지 모를 정도이며 모바일에서는 노출 또한 되지 않습니다.
광고의 개수를 늘리는 주범이 바로 사이드바(사이드 레일 광고)이기 때문에 해체하는 것이 좋 다고 판단합니다.
너무 많은 본문광고 줄이기(인 페이지광고)
또한 너무 많은 인 페이지 광고 또한 광고 개수가 많으면 CPC가 줄어든다는 논리하에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광고 수는 본인이 직접 조절하면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는 값을 찾아야합니다. 저는 중 간정도로 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수동광고로 넣고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글을 쓰기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 심사 센터에 들어가면 현재 뜨고 있는 광고에
대한 정보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둘러보다가 글로 써도 괜찮아 보이는 키워드를 추출하여 그냥 글을 써버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작성 된 글에 트래픽이 발생하면 해당 광고가 뜨게 되고 CTR이 올라갑니다.
구글에서는 높은 CTR을 유지하다 보면 광고 효과가 좋은 사이트로 인식하여 CPC도 같이 올라가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CPC, CTR을 올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CPC 높은 키워드 쓰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글을 쓸 때 그냥 애드센스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쓰면 됩니다. 단가가 높은 키워드 는 대표적으로 금융, 인테리어 조경, 부동산, 건강, 미용 및 피트니스 쪽이 있습니다.
글을 쓰기 전 블로그 주제를 잡을 때 어느 정도 광고가 있고 애드센스 단가가 높은 주제를 잡아서 진행하시면 자연스럽게 키워드들도 애드센스 CPC가 높은 키워드가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구성이 블 로그를 어떤 방향으로 진행할 것이지 잡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쓸데없는 광고 차단
다시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옵니다. 여기서 광고들을 확인하면서 딱 봐도 단가가 낮아 보이거나 실수가 아니면 절대 클릭할 것 같지 않은 광고들을 차단합니다.
• 웹툰, 게임
• 같은 티스토리 주소로 된 광고
이런 광고들은 차단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차단한 광고가 수익을 가져다주는 광고일 수도 있으므로 자세하게 확인을 하고 차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스토리말고 워드프레스 이용
아마 저랑 비슷한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상하게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CPC가 훨씬 높게
잡힙니다. 저는 거의 3배 정도의 차이가 있으며 방문자 수는 티스토리가 훨씬 많은데 수익은 워드프레스가 더 많이 잡힐 때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티스토리 도메인 자체의 CPC 가격을 낮게 측정시킨 것인지 아니면 티스토리 자체 광고 때문에 클 릭률을 뺏겨서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이지는 모르겠지만 같은 주제의 블로그를 운영하였을 때 티스토리보다 워드프레스가 애드센스 CPC가 높은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